통합검색

검색창 닫기

오륜TV오륜TV
[2022-01-01] 오륜TV뉴스
2021 오륜 10대 뉴스
오륜교회

닫기

열기

2021 오륜 10대 뉴스

‘말씀의 기념비를 세우라!’는 표어를 가지고 달려온
오륜교회의 한해를 10대 뉴스로 살펴보겠습니다.


1. 2021 말씀의 기념비 프로젝트 ‘4R 바이블챌린지’

오륜교회는 올 한 해 동안 교회 표어에 맞춰 말씀의 기념비 프로젝트인 [4R바이블챌린지]를 진행했습니다.
오륜교회 모든 세대 성도가 ‘읽고 암송하고 기록해서 회복하자!’는 슬로건을 가지고 여러 가지 챌린지를 실천했습니다. 300일 성경일독 통독 챌린지, 모든 세대가 꿈미 암송구절을 마음 판에 새기는 암송 챌린지, 다양한 필사 챌린지를 통해 말씀의 기념비를 세웠습니다.
7, 8월, 두 달 동안을 [성경통독 집중기간]으로 선포하고 ‘드라마 바이블’과 함께하는 21일 온라인 집중통독을 실시해 저녁 8시 하루 2시간씩, 21번의 집중통독의 시간을 가지며 모든 성도가 함께 성경을 통독하였습니다.
특별히 한 권의 성경을 읽고 한 권의 성경을 선교지에 보내는 [우간다 성경보내기 캠페인]을 통해 많은 성도가 하나님께 받은 사랑과 은혜를 사랑으로 흘려보냈습니다. 이를 통해 모인 헌금 약 1억은 우간다에 성경을 보급하는 일에 귀하게 사용될 것입니다.



2. 문고리 심방

코로나19가 확산하면서 현장에서 예배드릴 수 없고, 대면 심방을 할 수 없는 안타까운 시간이 있었습니다.
오륜교회 목양국은 제한된 상황 속에서도 하나님의 사랑을 나누고 성도의 교제를 이어가기 위해 교구별로 ‘문고리 심방’을 진행했습니다.
교구 교역자들이 성도들의 집을 일일이 찾아가 준비한 선물과 마음을 담은 손편지를 문고리에 걸어 전달했으며, 각 가정의 평안을 위해 기도하고 돌아왔습니다.
이를 통해 서로 위로하고 격려하며, 영적 침체를 함께 극복하는 교회 공동체의 의미를 다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3. 일대일 양육자 콘퍼런스 ‘하나님과 동행하는 삶’

지난 1월 16일부터 2월 6일까지 4주간 동안 [2021 일대일 양육자 콘퍼런스]를 개최했습니다.
오륜교회 기존의 760여명의 양육자들을 대상으로 새로운 일대일 제자양육 교재인 [하나님과 동행하는 삶]을 소개하고, 교육을 통해 일대일 양육자들을 새롭게 재임명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김은호 담임목사의 주제 강의를 시작으로 박상모 목사의 주차별 강의가 진행됐고 329명의 양육자들이 비대면 온라인으로 참여해 은혜를 누렸습니다. 이번 콘퍼런스를 통해 오륜교회 일대일 양육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서로 격려하며 새로운 헌신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4. 다니엘기도회 사랑의헌금 ‘사랑으로 새 생명을’

다니엘기도회 사랑의 헌금 운영위원회가 해외심장병 어린이 수술 지원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내 이웃을 내 몸과 같이 사랑하라”는 예수님의 말씀을 실천하기 위한 사역으로서 선천성 심장병으로 고통받고 있는 불우한 해외 심장병 어린이를 초청해 새 생명의 기쁨을 나누기를 소망하며 시작됐습니다.
현재 필리핀 어린이 3명의 심장병 수술을 위한 과정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사랑의 헌금을 통해 지구촌 곳곳의 낙후된 의료 환경과 어려운 가정 형편으로 진단과 수술 받지 못하는 많은 어린이가 치료받을 수 있도록 기도해주시기 바랍니다.



5. 청년 다니엘기도회

지난 6월 21일부터 26일까지 ‘청년 다니엘기도회’가 역사적인 첫 걸음을 내딛었습니다.
국내외 842개 교회의 청년들이 함께 기도하며, 받은 은혜를 나누기 위해 도움이 필요한 청년들에게 사랑의 헌금을 흘려보냈습니다.
청년 세대의 부흥을 위해 시작된 청년다니엘기도회는 이 시대 청년들이 치유와 회복을 꿈꾸는 연합 기도회가 될 것입니다.



6. 교육국 All-Line 여름캠프 Gospel vaccine

교육국 여름캠프는 코로나19 시대를 직면한 다음 세대들에게 복음으로 새 생명을 얻은 사도 바울의 스토리를 통해 우리 영혼의 최고의 백신인 복음 백신을 소개했습니다.
특별히 주일예배 현장과 각 가정에서 캠프를 병행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결한 올라인 캠프로 진행했습니다.
미취학, 취학, 청소년 각 연령에 맞는 맞춤 콘텐츠로 제작된 온라인 라이브 캠프에서 모든 교사와 다음세대가 즐거운 교제를 나누며 하나님을 마음껏 예배했습니다.



7. 미션 서포터즈와 오륜 미션위크

2021년 오륜교회 선교국은 미션트립팀을 파송할 수 없는 코로나 상황에서도 성도들이 선교지를 위한 중보와 섬김, 선교사들과의 동역을 이어갈 수 있도록 미션 서포터즈와 오륜 미션위크 사역을 진행했습니다. 13개국 26개팀 총 343명의 청년 및 장년 성도들로 구성된 미션 서포터즈는 3월부터 7월까지 온라인으로 선교훈련과 현지 선교사들과의 기도회, 그리고 선교지의 여름 사역을 돕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실시했습니다.
또 선교국은 7월 26일부터 한주동안 오륜미션위크 행사를 가지며 선교지와 함께 하는 온라인 열방기도합주회, 이주민선교포럼 등 다양한 선교 행사를 통해 모든 성도와 함께 오륜의 선교비전과 사명을 새롭게 다짐했습니다.



8. 다니엘 우간다 프로젝트

오륜교회와 사단법인 꿈미, 그리고 처치오브우간다 교단이 연합해 아프리카와 세계선교를 주도할 우간다의 다음세대를 세우는 다니엘 우간다 프로젝트가 본 궤도에 올랐습니다.
6월 10일 오륜교회 김은호 목사와 카짐바 처치오브우간다 대주교가 우간다에 꿈미 교재와 교육 프로그램을 보급하는 일과 다음세대 사역을 위한 지도자를 양성하는 훈련센터을 세우기 위한 협약서에 서명하는 업무협약식을 가졌습니다.
10월 26일 처치오브우간다 교단이 제공한 루에자 훈련센터 내 1650평의 부지에 카짐바 대주교 및 각 교구의 주교들과 교단 지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다니엘선교리더십훈련센터 기공식을 거행했습니다.
이날 기공식을 시작으로 다니엘 우간다 프로젝트는 우간다의 다음 세대를 다니엘과 같은 비전과 성령의 사람으로 세워갈 것입니다.



9. 다니엘기도회

11월에는 '열방과 함께하는 2021 다니엘기도회’가 국내외 만 4천 7백 마흔여 교회 및 해외 104개국의 성도들과 인터넷 영상 평균 접속자 8만 명을 기록하는 기도회로 그 지경이 더 넓어졌으며, 받은 은혜를 흘려보내기 위해 진행된 사랑의 헌금은 약 45억 원이 모였고 헌금 전액은 도움이 필요한 이웃, 목회자와 선교사님들의 생명을 살리는 곳에 사용될 예정입니다.
참여교회의 영상예배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65인치 LED TV 300대를 제공했으며, 책 만여 권을 참여교회에 북플로잉으로 전달해 사랑과 연합의 정신을 실천했습니다.
특별히 올해는 전 세계의 타문화권 성도들을 위해 6개의 언어로 번역한 글로벌다니엘기도회를 진행해 열방에 은혜를 나눴습니다.



10. 꿈미 콘퍼런스

10회 꿈미 콘퍼런스가 ‘위드 코로나 시대의 다음세대 부흥 전략’이라는 주제로, 12월 6일 6,000명이 넘는 다음세대 사역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습니다. 지난 10년 간 꿈미의 원포인트 통합교육, 가정사역과 학교사역을 통해 위드 코로나 시대에 최적화된
기독교 교육 방법을 제시했습니다.
또, 꿈미는 교회교육이 가정과 세대 내에서 유기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원포인트 통합교육 콘텐츠를 개발하고 보급하기 위해 다양한 세미나 및 콘퍼런스를 개최했습니다.
이런 노력을 인정받아 국민일보가 주관하는 “기독교 교육 브랜드 대상”에 6년 연속 선정됐습니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하나님의 말씀을 붙들고 기념비를 세우기 위해 최선을 다했던 2021년 한 해였습니다.
이제는 우리가 하나님이 쓰시는 도구가 돼 비전을 가지고 담대히 나아가야 할 때입니다.
온전한 회복은 하나님 안에서만 이뤄집니다.
치료자 되시는 하나님이 우리의 삶과 교회에 역사하셔서 하나님의 놀라운 회복을 경험하는 2022년 새해가 되시길 소망합니다.




닫기
  • 나눔지 작성 후 저장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 회원가입
  • 내용 인쇄 또는
    이메일로만 보낼 수 있습니다
  • 작성하기
  • 한국어

열기

닫기

SN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