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검색창 닫기

양육훈련부

제자훈련

제자훈련은 제자훈련 전 단계의 과정을 모두 마친 후에 지원이 가능합니다.총24주간에 걸쳐 소그룹 훈련으로 진행됩니다.

제자훈련의 철학 오륜교회는 ‘모든’ 성도를 주님의 ‘제자’로 훈련시켜 세상 곳곳의 무너진 곳을 회복시키는 제자로 세우기를 원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도움을 필요로 하는 분은 아니지만, 우리를 통해 일하고 싶어 하십니다. 또한 하나님께서는 사람을 훈련시키시고, 훈련된 사람을 사용하십니다. 그래서 월터 A. 헨릭슨(Walter A. Henrichasen)은 “제자는 태어나는 것이 아니라, 훈련으로 만들어 진다”고 말했습니다. 따라서 제자훈련의 목표는 평신도들을 강한 주님의 제자로 만들고 훈련하는 것입니다.

제자훈련의 내용 훈련교재는 2권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권에서는 비전의 사람이라는 주제로 제자훈련의 핵심에 해당하는 개인간증, 영적전쟁, 순종하는 삶을 배우며, 2권에서는 성령의 사람이라는 주제로 교회론과 성령론을 통해서 실제적인 사역의 현장에 대한 로드맵을 배우게 됩니다. 이 교재와 함께 매시간 찬양, 합심기도, 성구암송, 묵상 나눔, 설교 나눔, 생활 나눔 등으로 훈련이 이루어집니다.

제자훈련 게시판

제자훈련 자료가 업데이트됩니다.
검색
  • 2022년도 제19기 제자훈련생 모집 신청서 2021-11-26

    샬롬~


    양육훈련부 홈페이지를 방문하신 성도님들을 환영합니다. 
    오륜교회는 성령님의 강력한 감동과 임재하심이 있는 예배와 더불어 예수님을 닮아가는
    제자훈련을 신실하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2022년 제자훈련은 코로나 사태로 말미암아 대면과 비대면을 겸하여 진행될 예정이며
    현재의 상황으로는 소수의 인원으로 대면 제자훈련을계획하지만 방역지침에 따라
    비대면 “줌” 제자훈련이 진행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비록 얼굴을 마주하고 훈련을 진행할 수 없지만 성령님의 감동은 상황과 환경을 초월해서
    사모하는 심령에게 임하실 줄 확신합니다. 
    제자훈련 신청을 원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D형큐티와 교리세우기를 마치셔야하며,(현재 진행 중인 것까지 인정해 드림)
    일대일제자양육훈련, 바이블워크, 베이직워크 중에 한 가지를 반드시 끝마치신 분이셔야 지원가능합니다.


    신청서는 양식을 출력 후 수기 작성해 주시고, 작성을 마친 후 각 교구 목사님들을 통해 제출해주시면 됩니다. 
    12월 9일(목)까지 신청시간을 지켜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주님의 크신 사랑이 늘 함께 하시길 기도드립니다. 


    양육훈련1부 담당 김현석 목사

    첨부파일2022년도 제19기 오륜교회 제자훈련생 모집 안내.hwp
1 / 1

담당

유성욱 목사 | 전화 02-6413-4822
  • 한국어

열기

닫기

SN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