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검색창 닫기

오륜TV오륜TV비메오비메오 유튜브유튜브 VOD MP3
[2021-01-01] 오륜TV뉴스
2020 10대 뉴스
오륜교회

닫기

열기

2020 오륜 10대 뉴스_수정
‘하나님의 사람이여, 도전하라!’는 표어를 가지고 달려온 오륜교회의 한해를 10대 뉴스로 살펴보겠습니다.

비대면 온라인 예배
2020년은 지금까지와 다른, 새로운 신앙생활 환경을 향한 도전의 해였습니다. 오륜교회는 지난 2월 25일(화), 코로나19로 인한 첫 비대면 온라인 예배를 시작했습니다. 코로나19 방역 단계 격상에 따라 현장에서 예배드릴 수 없는 오륜의 성도님들을 위해 새벽예배는 ‘큐티를 보다’로, 주일예배와 수요예배, 금요기도회는 비대면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하여 성도님들이 예배의 자리를 지킬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방역지침에 따라 현장소그룹모임이 금지됨에도 불구하고, 소그룹의 영성을 이어갈 수 있도록 교구영상순예배와 청년국 라방 등을 통해 성도님들의 소그룹모임에 대한 갈증을 해소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앞으로도 오륜교회는 급속히 찾아온 비대면 시대에 성도들의 영적 성장을 돕기 위한 다양한 비대면 콘텐츠를 제작, 제공하는 도전을 계속해 나아갈 것입니다.

청년국 램넌트 워십
한달에 한차례 진행되어오던 “화요주임재기도회”가 “화요 램넌트 워십”란 이름으로 매주 주중집회로 거듭나게 되었습니다. “화요 램넌트워십은 좁게는 서울 동남권을, 넓게는 수도권과 대한민국을 품고, 교단과 교파를 초월하여 이 시대의 모든 청년들이 모여, 자신과 교회와 나라를 위해 기도하고, 남은 자로서의 사명을 결단하고자 하는, “주중 청년연합부흥집회”가 될 것입니다.


21일간 나라와 민족을 위한 영상 특별기도회
다니엘기도회 운영위원회는 3월 6일부터 26일까지 코로나19로 고통 받는 한국교회를 위로하고 영적 침체로부터 일어나 기도의 제단을 함께 쌓기 위해 ‘21일간 나라와 민족을 위한 영상 특별기도회’를 진행했습니다. 교계의 명망있는 목사님들이 선포하시는 말씀을 듣고, 코로나로 인한 위기의 나라와 민족을 위해 공동의 기도제목을 놓고 힘을 모아 기도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코로나19 피해지원 사업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단절로 인해 경제적인 위기를 맞이한 많은 교회와 성도들이 있었습니다. 이를 위해 오륜교회는 긴급지원을 진행하였습니다. 성도님들께서 모아주신 총 4억 5백여만원의 헌금은, 다니엘기도회 참여교회 임대료 지원과 생활 지원, 대구 경북지역 의료물품 지원으로 흘려보냈습니다.
또한 오륜교회의 성도들 중 총 200가정을 선정하여 긴급생활비를 지원하였고, 코로나로 인해 긴급귀국한 선교사님들에게 오륜비전빌리지를 임시숙소로 제공했으며, 국내이주민 사역과 사단법인 프렌지를 통한 해외 긴급구호 지원사업도 진행했습니다.

교육국 뉴 캠프
코로나로 인해 가장 큰 충격은 다음세대의 신앙의 기반인 현장주일예배의 부재였습니다. 오륜교회 교육국은 오륜교회 뿐만 아니라, 비대면 주일학교 교육을 진행할 수 없는 주일학교취약교회들을 위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하는 새로운 형태의 캠프인 뉴캠프를 비롯한 비대면 다음세대 교육환경을 준비, 진행하였습니다.
다음세대들이 각 가정과 주일현장예배를 통한 여름캠프를 진행하였고, 미취학, 취학, 청소년 각 연령에 맞는 맞춤 콘텐츠로 제작된 온라인 라이브 캠프를 통해 모든 교사들과 다음세대들이 온라인을 통해 즐거운 교제를 나누며 하나님을 마음껏 예배하였습니다.
OCBN 방송국 개국
8월 1일 오륜교회는 OCBN방송국을 개국하였습니다.
OCBN은 인터넷과 TV가 있는 곳 국내외 어디에서든 OCBN 전용 셋탑박스인 OBOX를 연결하여 고화질의 생생한 영상과 프로그램을 24시간 시청할 수 있는 미디어 방송 플랫폼입니다.
하나님의 나라와 비전을 이루기 위해 시작된 OCBN은 미디어의 홍수 속에서 낮은 자와 함께하며, 성도님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방송국으로 발돋움해나갈 것입니다.

일대일제자양육 새교재 발간
지금까지 3,058명의 동반자와 760명의 양육자를 배출하여 오륜교회 30년 성장의 뼈대를 이루어온 일대일제자양육이 그동안의 경험과 노하우를 가지고 한국교회의 대안을 제시할 새로운 일대일 제자양육교재 [하나님과 동행하는 삶]을 발간하였습니다. 복음과 성장, 비전의 3개 파트로 구성된 새 교재를 통해 오륜교회 일대일제자양육이 새로운 지평을 열어갈 토대를 만들었습니다.

비전하우스 및 마라나타 하늘정원 개관
9월 22일에는 오륜비전빌리지 ‘비전하우스’와 ‘마라나타 하늘정원’을 준공예배를 드렸습니다. 비전하우스는 지하1층에서 지상 4층까지 객실과 식당, 세미나실 등을 갖추고 있으며, 마라나타 하늘정원 추모관은 기독교 추모문화의 대안을 제시하는 품격 있는 분위기와 QR코드를 통해 고인의 생전 모습을 사진과 영상으로 추억할 수 있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꿈미 컨퍼런스
제 9회 꿈미 콘퍼런스가 “Restart”이란 주제로 진행되었습니다. 11월 30일 콘퍼런스에 5,800명 이상의 다음세대 사역자가 참여하였고, 이후에 꿈미 온라인 투어로 위드 코로나 시대 다음세대 부흥 전략에 대해서 나누었습니다. 꿈미는 위드 코로나 시대를 위한 교육 방법으로 온라인 예배 자료, 5G(파이브지) 온라인 캠프, 123 가정예배, 브릿지빌더 등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여 한국교회에 보급했으며, 이러한 사역을 인정받아 국민일보에서 주관하는 “기독교 교육 브랜드 대상”에 5년 연속 선정되었습니다.

다니엘기도회
11월에는 '열방과 함께하는 2020 다니엘기도회’가 언텍트 시대에 ‘가정, 교회가 되다’를 슬로건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아우르는 믿음의 네트워크로 값지게 사용되었습니다.
국내외 13,991개 교회, 40여만 성도와 15만 이상의 가정이 참여하는 기도회로 그 지경이 더 넓어졌으며, 받은 은혜를 흘려보내고자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의 손길을 전하기 위해 모아주신 37억 8천만원의 사랑의 헌금을 흘려보냈습니다.
제한된 환경 속에서 질서정연하게 좌석예약제로 진행되었고, 참여교회의 영상예배환경 개선을 위해 OCBN 전용 셋탑박스 OBOX 5,000대를 신청교회에 무료로 제공하여 사랑과 연합의 정신을 나누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한 격변하는 신앙의 환경 속에서도, 주신 말씀을 붙들고 하나님의 사람으로서의 정체성을 지키기 위한 도전의 한해였습니다. 올해 우리의 고백은 여전히 하나님의 은혜가 우리를 붙들고 계신다는 간증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시대가 변하고, 환경이 바뀌어도 하나님의 말씀이 변함없는 진리인 것을 증명하도록 오륜교회와 성도님들을 계속해서 사용하실 것입니다. 2021년에도 우리를 통해 이루실 하나님의 비전을 기대합니다.
닫기
  • 나눔지 작성 후 저장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 회원가입
  • 내용 인쇄 또는
    이메일로만 보낼 수 있습니다
  • 작성하기
  • 한국어

열기

닫기

SNS

TOP